이른 모기가 기승을 부르는 요즘, 잠결에 들리는 윙윙 소리에 잠 못 들고 다시 불 켠 적 있으시죠? 모기는 여름뿐 아니라 가을까지 끈질기게 사는 해충으로 초여름부터의 관리가 중요합니다. 해충박멸로 유명한 세스코에서 셀프로 관리할 수 있는 퇴치제와 기피제가 나왔는데 구매 전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.
목차
1. 모기의 특성
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모기의 특성을 알고 있으면 조금 더 쉽게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.
- 모기는 고여있는 물을 좋아하고 고여있는 물에 알을 낳는 습성이 있습니다. 베란다나 화분 받침에 고여있는 물이 있는지 확인 후 최대한 비워주시는 게 좋습니다.
- 모기가 좋아하는 온도는 25℃로 여름엔 시원하게 냉방하는 실내로, 가을엔 따뜻하게 난방하는 실내로 들어옵니다.
- 피를 먹은 모기는 알의 발육을 위해 날아가지 않고 근처에 앉아 휴식을 취할 때가 많으니 이때를 노려야 합니다.
- 고층이라고 안심은 금물! 엘리베이터를 타거나, 배수관이나 바람을 타고 고층까지 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창틀, 배수관, 출입문해 수시로 퇴치제를 뿌려주는 게 좋습니다.
2. 세스코 마이랩 모기 에어로솔 (모기 퇴치제)
해충 박멸 전문인 세스코의 40년 노하우를 담아 만든 퇴치제로 일상생활에서 빠르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.
- 기름 성분을 최소화한 워터 베이스로 사용감이 깔끔하다.
- 온 가족이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았다.
- 단 5초, 1회 분사만으로도 살충 효과가 있다.
- 깔끔한 디자인에 무향으로 취향을 타지 않는다.
- 500ml, 330ml 총 2개의 용량으로 사용 장소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.
- 세스코의 해충방제 노하우를 과학적으로 담아낸 제품으로 집에서 하는 세스코 셀프관리 제품이다.
세스코 모기 퇴치제 뿌리는 방법
- 1회 분사 5~10초로 3평 커버, 10평 분사 시 2.5회만 분사해도 충분
- 한곳에 집중으로 뿌리기보다 입자가 퍼지게 뿌리기
- 창틀, 천장, 벽 틈새, 출입문을 중점적으로 뿌리기
- 물이 고이거나 습한 곳 점검 후 뿌리기
- 밀폐된 공간에서 뿌린 경우 5분 정도 환기해 주기
3. 세스코 마이랩 아웃도어 미스트 (모기, 진드기 기피제)
모기나 진드기가 있는 야외에 나갈 때 사용하면 좋은 뿌리는 기피제로 들고 다니며 가볍게 사용하기 좋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.
- 3초 분사로 모기 5시간, 진드기 3시간의 기피 효과가 지속된다.
- 세계보건기구 안심 최고 등급 U등급으로 아기와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다.
- 수성이라 끈적임 없이 깔끔하다.
- 피부 저자극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.
-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다.
세스코 모기 기피제 뿌리는 방법
- 피크닉, 야외 카페 방문 등 일상생활에서 기피제 사용 생활화하기
- 모기는 냄새에 민감하니 등산, 캠핑 시 출발 전에 뿌리고 가기
- 땀을 흘렸을 경우 닦아내고 뿌리기
- 노출된 곳뿐만 아니라 옷 위에도 같이 뿌려주기
기피제 테스트 영상 보기
지금까지 세스코의 모기 기피제와 퇴치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두 제품은 각각 사용하셔도 좋지만 동시에 사용할 경우 이중 차단으로 더욱 효과가 좋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올여름은 모기로부터 조금 더 자유로워지시길 바랍니다.